하루를살자

[iOS] Static Library 만들기 (using Objective-C) 본문

iOS

[iOS] Static Library 만들기 (using Objective-C)

Kai1996 2022. 12. 22. 22:26

목적: Objective-C 코드로 SDK를 만들어 Static Library를 만들어 보겠습니다. 

 

 

1.0 iOS 용 SDK 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iOS -> Static Library 선택 후 프로젝트 생성. 

2.0 간단한 SDK 인터페이스 구성후, 구현체도 만들어줍니다. 

//Mystatic Library.h
#import <Foundation/Foundation.h>

@interface MyStaticLibrary : NSObject
- (void) doSomething
@end
//  MyStaticLibrary.m
#import "MyStaticLibrary.h"

@implementation MyStaticLibrary
-(void) doSomething {
  NSLog(@"This is my first Static Library");
}
@end

3.0 iOS 용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서 Base SDK 에 iOS를 체크해 줍니다. 

4.0 Scheme 을 Release로 설정하고 iPhone과 Simulator를 차례로 선택하여 빌드를 해줍니다. 

*(이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이 intel 기반이라면 시뮬레이터버전을 빌드할때 excluded Architecture → arm64 설정 해줘야합니다. 

그 이유는 xcode 12 버전 이상부터 시뮬레이터용도 arm64 기반으로 빌드를 하기 때문에 m1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이상 simulator 용 빌드는 arm64 를 제외시켜줘야 intel 기반 mac에서 나중에 라이브러리를 link 하여 시뮬레이터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.)

-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제 기기에 사용될 iphoneos, 시뮬레이터에 사용될 iphonesimulator 컴파일된 "libMyStaticLibrary.a" 바이너리 파일들이 생깁니다. (파일 디렉터리는 xcode 에서 product -> Show build folder in finder 가시면 나타납니다)

 

이렇게 하면 Static Library 만들기 끝!

 

이제는 어떻게 이렇게 생성된 바이너리 파일을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지 다음 포스트에 계속하겠습니다. 

 

Comments